해인동양철학원
홈 > 고객센터 > 자료실
자료실

●大運對應方法★용인철학관★용인작명·개명★해인동양철학원●

海印導師 4 34 09.12 14:49

 

무릇 海印이 명리학문을 깊이 연구하면서 처음에는 명리학문을 근본적으로 “합리적인 부정을 시도함”을 주목적으로 삼았는데, 글쎄 이 학문이 연구할수록 깊이가 있고, 자연과학(기상과 온도 분야)에서 추리한 그야말로 이 세상의 人間의 生과 死에 관련된 모든 가치와 종교를 초월한 웅장한 깊이가 있는 학문임을 알아채고는 아예 세상 제만사에 우선하여 깊이 파고들어서 나도 이 분야에 일조를 할 큰 획을 긋자는 심정으로 오늘날까지 명리학문과 주역 등 관련 책을 배우자보다도 더욱 항상 가까이 하고 있다.

특정 개인의 사주는 사람이 첫 호흡을 할 때의 천지자연의 기상상태 즉, 온도와 기세(氣勢)가 곧 당사자의 사주로 결정되지만, 이것이 얼마나 끈질기냐 하면 그 당사자가 죽고 난 뒤에도 따라붙어서 후손의 가족사와 관련된 운명의 호불호(好不好)가 결정되어 그의 유골을 1,000도에서 1,200도 이상의 고온에 화장을 하든가 아니면 마지막 흔적 없이 매장된 곳의 흙에 분해되어 흡수(DNA 유전자가 모두 죽어 없어지는 현상)될 때까지 끈질기게 적용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야말로 깊이 알면 알수록 끔직한 대자연의 적확한 순행원리를 체험하게 되는데, 근본원인을 끝까지 추적하기 위하여 시도한 순서는 다음과 같았다. 즉, 그의 부모와 조부모(祖父母), 그 외의 조상의 음덕과 세덕, 현재 남아있는 유골의 상태, 그들이 질풍노도의 한세상 인생을 살면서 추구하고 목표로 삼았던 흔적, 즉 살생과 적덕의 인과응보, 또 현재 당사자의 성격과 인격까지 거슬러 올라가야만 뭔가 눈에 보이게 된다는 사실이다. 또한, 특정 당사자의 자손은 처가(妻家) 즉 배우자의 조상 음덕과 세덕을 50%(直系親家 50%) 살펴봐야 한다.

그러나 복잡한 인생에 관련된 모든 인과의 고리를 끊고 다만 현재의 입장에서 따져보면 이러하다.특정 당사자가 변화무쌍한 현재와 내일에 최대한 잘 적응할 수 있는 바탕체가 바로 특정인의 “마음 心”이라고 봐서 마음수양을 잘 하고, 그 결과 그에 따른 행동을 잘 하는 것(특정 종교에 심취하여 모든 세상사의 목적을 정신세계의 행복감으로 승화시키든가 아니면 그저 특정 무술이나 중량운동이나 달리기나 구기 운동 등을 정기적으로 줄기차게 하면서 땀을 흘려 모든 삶의 찌꺼기를 제거하는 방법도 하나가 될 수 있다)이 후손들과 당사자의 내일에의 행복하고 유익한 삶을 존속시킬 강력한 근거가 됨을 부정할 수 없다.

사주팔자는 바탕체 즉. 그 사람의 성격과 주변 환경과 부모자식과 조상과 후손 등 주위사람의 짜여진 인간관계 조성형태인 것이고, 사주팔자에 따른 대운이란 그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만나는 사람으로부터 비롯되는 사건 전개 과정이요 결과 도출이란 것이다. 그래서 좋은 운명을 맞이하려면 새롭게 만나는 사람의 선택을 잘 해야하는 행동준칙이 필연적이다. 냉정하게 따지면 상당히 편협된 하나의 처세방법이라고 나무랄지도 모르겠지만 사실이 그러한데 어찌 많은 중생을 속여서 달리 말할 수 있을 것인가? 특정 개인의 길흉화복을 떠나서 인간의 기본적인 최소한의 양심상 선언일 뿐이다.

즉, 무지몽매한 중생에게 부처님과 같은 마음을 흉내 내어 설파 하자면 이러하다. 벌겋게 단 붉은 쇠를 손이 타서 죽을 줄 모르고 만지려는 소년에게 불을 만지는 것을 금지할 것을 경고하는 것이요, 달리 말하면 특정 인간이 불을 보고 뛰어들어 불에 타 죽는 불나비가 되지 말자는 하나의 경고와 가르침이라고 받아들이면 정확하다. 더욱 상세하게 천기를 논하자면 이러하다. 즉 이미 결정된 특정 당사자의 사주팔자를 바꿀 수는 없다. 그러나 특정 인간이 본인의 사주팔자를 미리 파악하고 그 장단점을 수긍하고 인용하여 세상을 살아가면서 근본 생활태도를 180도 바꿔서 조절(Control)한다면 능히 큰 재앙(災殃)이나 화액(禍厄)은 면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열고 있다.

다시 말해서 정심(正心)을 가지고 정도(正道)를 가면서 불교의 팔정도(八正道)의 가르침을 실제 생활에서 그대로 실천하고 나와 가족 이외의 제 삼자에게 많은 적덕을 실행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항상 근신하고 깨어 있으면 능히 귀신(鬼神)의 움직임도 포착(捕捉)할 수가 있고, 현재와 내일에 발생할 어떤 큰일에 대한 대책을 강구할 수가 있다. 그 실행과 수행방법은 지극히 어렵지만, 절대로 불가능한 사건이 아님은 명확하다.

또한, 특정 인간의 탄생부터 사망까지의 과정이자 천변만화하는 생존현상의 길흉화복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논할 수 있는 명리(命理)학문(學問)의 무궁(無窮)한 생멸(生滅) 이치(理致)와 함께 다시 말해, 사주팔자(四柱八字)의 이치(理致)와 함께 우주(宇宙)의 천기(天氣)가 응축(凝縮)되고 화현(化現)되어 나타난, 그야말로 우연과 필연의 천기법칙에 의해서 나타난 위대한 존재인 인간 탄생 생명의 가치에 대한 구체적이고 자세한 설명은 밤새워 술을 함께 마시면서 설파(說破)해도 시간이 모자랄 뿐임을 그대는 조금이라도 느낄 수가 있을 것인가? 어디 한번 솔직하게 말씀해보시라!!! 끝.

海印導師 合掌.


8ecedf670c621be80f2999a58dea8a79_1662962070_9926.jpg
8ecedf670c621be80f2999a58dea8a79_1662962105_1635.jpg
8ecedf670c621be80f2999a58dea8a79_1662962140_748.jpg
8ecedf670c621be80f2999a58dea8a79_1662962171_4922.jpg
 


, , , , , , , ,

Comments

海印導師 09.12 14:58
https://www.youtube.com/watch?v=6yCWB2sVbbY  우크라이나 역사 총정리 I 러시아와의 갈등의 시초는? ===>스탈린 사망이후 흐루시초프 집권 초기에 우크라이나 서기장이 흐루시초프를 지지하자, 러시아 땅 크림반도(얄타협정 체결 장소고 있다)를 우크라이나에 양도한 원인이 있었다. ~~~흠~~~
海印導師 09.12 22:47
https://www.youtube.com/watch?v=TNLjUux1gzE  곧 미국이 보유하게 될 인류를 지키거나 파멸시킬 최후의 무기
海印導師 09.14 14:01
https://www.youtube.com/watch?v=xAtw6IlSQlY 처음 듣는 역사 팩트 이야기- 한족은 없다.
海印導師 09.14 14:16
https://www.youtube.com/watch?v=M9AMm6rxh5I  처음 듣는 역사 팩트 이야기- 멸망한 육국 군주들은 어떻게 되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