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인동양철학원
홈 > 개운처방 > 양택풍수처방
양택풍수처방

본문

  

가옥(주택 및 사무실) 방위별 풍수 처방론

 

大抵, 방위는 다음과 같이 구분한다. , 동 서 남 북 동남 동북 서남 서북 등 총 방위로 구분한다. 다시 말하면, 사람이 거주하는 주택이나 사무실이 위 正 八 방위에 해당하지 않으면, 방위론에 따른 길흉에서 제외한다. 이는 올바른 正 방위가 아닌 곳에서 거주할 경우, 어쩌다 하루 아침에 성공할지라도 이내 바로 패망할 수도 있는 좌향에 따른 길흉의 이치론을 말한다.

 

팔방길흉도에 따르면, 팔 방위는 다음과 같이 나뉜다.

 

, , 감방(壬子癸) , 간방(丑艮寅) , 진방(甲卯乙) , 손방(辰巽巳) , 이방(丙午丁) , 곤방(未坤申) , 태방(庚酉辛) . 건방(戌乾亥)

 

팔 방위는 사길방四吉方(本復位方位, 福德方位, 延年方位, 生氣方位)사흉방四凶方(六煞方位, 五鬼方位, 禍害方位, 絶命方位)으로 나뉜다.

 

주택이나 사무실을 정방위의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 1) 입문2) 주인의 좌점 위치 3) 부엌이나 수돗물이 나오는 장소와 4) 금고 위치나 경리와 재정을 담당하는 자리 등 총 네 곳이 반드시 각각 길한 방위에 좌점해야 한다.

 

이상과 같이 길한 복덕방위에 자리를 잡고 거주한 자나 사무실에서 사업을 경영하는 자는 특정 개인의 대길한 대운과 세운을 만날 경우, 반드시 생기를 얻어서, 경영하는 목적 사업에서 반드시 성공하는 행운이 온다는 풍수지리 정통 방위론을 설명하였다.

 

또한, 양택 생기복덕 순환법은 이러하다. , 일상생기. 이중오귀, 삼하연년, 사중육살, 오상화해, 육중복덕, 칠하절명, 팔중복위로 순환한다. .



본문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