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행과 신체부위 상관 조견도⎈
海印導師
1
3,981
2019.10.10 03:21
천간 : 甲肝 乙膽(쓸개) 丙小腸 丁心腸 戊胃 己脾 庚大腸 辛肺 壬膀胱 癸腎腸
甲頭部 乙項(목) 兵肩部 丁心部 戊脇(옆구리)部 己腸部 庚臍(배꼽)部 辛股(넙적다리 고)部 壬脛(정강이)部 癸足部.
지지 : 子疝氣(허리 또는 아랫배가 아픈병) 丑肚(밥통두)腸 卯目手 辰背腦 巳齒牙 午心腹 未脾(지라)腦 申咳病 酉肺肝 戌背肺 亥頭肝
⎈ 傷夫婦生離別의 日辰 例示(홀애비와 과부되는 확률이 높은 일진)⎈
1. 甲寅 2. 乙卯 3. 丙午 4. 戊申 5. 辛酉 6. 己未 7. 戊辰 8. 戊戌 9. 己丑 10. 壬子 11. 庚申 12.丁巳 13. 癸亥 14. 乙巳 15. 辛亥
但, 全體 格局과 用神의 向背에 따라서, 羊忍殺 乃至 고란殺과 위 예시한 殺星 등이 絶處逢生하여 貴物로 作用할 境遇도 있음을 부정할 수 없다.
海印導師. 合掌.
#동백철학관, #용인철학관, #기흥철학관, #신갈철학관, #구성철학관, #수지철학관, #처인철학관, #죽전철학관, #양지철학관, #경기광주철학관
精神이 槁한즉 邪氣가 들게 되고 邪氣가 들어온즉, 淸氣가 흩어진다. 淸氣가 흩어진즉 가난하거나 賤하다.
대저 명리학문에서 淸과 濁의 구별은 어렵고 어렵기만 하다.
眞이라는 것은 月令을 得한 것이고 假라는 것은 때를 잃어 退期에 있는 神을 말한다.
天地人의 쓰임의 法則에 따라 合堂하게 쓰여지면 調和의 功이 이루어지고, 그 結果에 따라서 富貴의 機틀이 確實한 것이다.
貧賤도 마찬가지로 推論하면 된다.
海印導師. 合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