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인동양철학원

●사주팔자♥작명개명♥재개명♥신생아작명♥아기이름작명♥시간학문 정확한 적용●

海印導師 1 2,844 2020.06.26 13:19

大抵, 命理學問을 공부해보면, 첫 번째 관문의 중심에 소위 24節氣가 나온다. 물론, 立春 驚蟄 晴明 立夏 亡種 小暑 立秋 白露 寒露 立冬 大雪 小寒日을 기준으로 月令이 바뀌니까는 실제로 관련 학문에서는 필요한 12절기만 줄줄 외우면 된다. 또한, 雨水 春分 穀雨 小滿 夏至 大暑 處暑 秋分 霜降 小雪 冬至 大寒도 줄줄 외워서 12절기 중간중간에 끼워 넣으면, 24절기 명칭은 모두 외우게 된다.

 

문제는 명리학문의 근거가 음양의 변화상황을 점검하여 그것을 기준으로 相生相克生剋制化 등 각종 변화상을 논하고 있는데, 그것을 소위 海印導師 曰, <氣象學問>의 일종이라고 推論하여 말할 수 있다. 요즘에는 명리학문을 하는 위인 중에 좀 인터넷 프로그램을 만드는 능력있는 위인이 있어서, 인터넷 검색 세계만세력을 만들어 세계 어느 곳에서 탄생하든지 불문하고 그 사람의 정확한 사주를 뽑아서 감정할 수 있게 됨을 고맙게 생각한다.

 

그런데 세계만세력에서 사용하는 지역에 따른 정확한 시간을 추정하는 특수원리를 가만히 보면, 지구의 자전과 공전을 고려한 그러니까 황경 등 24절기를 고려하여, 명리학문의 근본원리인 음양의 변화상을 무시하고 상호 충돌(정확한 지구의 경도 기준이 아니다)이 일어나게 계산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나는 이것을 누구에게 물어볼 수도 없고(명리학문의 最初 師父님 자강 이석영 선생님은 계해년 初 卒 하셨고, 2대 사부님 벽천 김석환 선생님도 지난 병신년 中半 , 93세를 일기로 하셨다)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라 실로 난감하였다.

 

그래서, 실력은 그까짓 수준은 따질 것도 없고, 경력상으로 내가 부담없이 질의할 사부님이 안 계시므로(실제로 韓一易理學院 출신 중에서 生存하신 海印導師 보다 선배님은 연로하신 연고로 거의 안 계시고, 현재 철학원 영업을 하고 있는 당시 同期生은 나보다 몇 년 연상인 庚寅生 한 명이 울산 某處에서 營業中일 뿐이다) 그래서 실제로 대한민국 명리학문에 대해서 그 누구에게도 질의할 수 있는 상대가 없어서, 개인적으로 나름 연구하면서 당해 문제를 풀기 위해서 고심하였다.

 

결국, 처음 생각한 지구의 남반구와 북반구의 <夏至><冬至>를 바꾸어야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궁금해했지만 至誠이면, 感天이라~~~몸소 겪는 실험으로 그 문제를 풀어버렸다. 海印導師의 중학교 재학시절 東方敎에서 만난 선후배 모임인 소위 <無問同志會> 夫婦 4~5쌍이 지난 丙申年 晩秋 , 호주 뉴질랜드 관광을 다녀오면서, 그 과정에 나의 사주를 기준으로 길흉과 만남과 기타 모든 길흉화복과 日辰 변화상을 세밀하게 점검해본 결과, 북반구의 일진상의 길흉화복이 과연 그대로 적용되는 사실을 간파하였다. 그래서, 그 문제를 나름 매듭지었고, 재차 거론하지 아니했다.

 

炎炎之節 동백동에서 海印導師. 合掌.


, , , , , , , ,

Comments

海印導師 2020.06.26 13:30
實로 三生을 추스려보자면~~人生無常이다. 그 解決策動은 아주 쉽다. 卽, 瞬間을 永遠처럼 살면 된다.~~~믿거나 말거나~~~으하하하~~~

海印導師.  記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