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인동양철학원
홈 > 고객센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作名發願&所願成就♥용인개명·작명♥신생아작명♥海印導師●

海印導師 11 1,189 2023.08.02 11:39




제목 : 작명발원&소원성취


내용 : 오랜만에 네이버 해인동양철학원 카페에 글을 올렸다. 카페도 주인이 살아있는 한, 아니 관리자가 살아있는 한 살아 움직이는 생물체로 간주할 수 있다. 이하 올린 제목 글 “歲月無常”의 댓글을 정서해서 이곳에 날라서 싣는다. 즉, 나름 1953년 한반도 전쟁 휴전이 되기 몇 달 전에 나 海印導師는 이 세상에 큰 소리 다시 말해, 큰 울음을 내뱉으면서 이 세상에 태어났다.


나는 경상도 땅 경주시 마동 987번지 소재 과수원 집의 가부장적인 가정에서 가문의 대(代)를 잇고 제사(祭祀)의 향불을 꺼지게 하면 안 된다는 나름 종손(宗孫)의 관념(觀念)에 억눌린 김해김씨 판결사공파 가문의 전통과 오래된 관습에 매어서 남아선호사상(男兒選好思想)으로 줄기차게 달려오셨던 나의 부모님의 다섯 번째 아이로 태어났다. 내 위로 누님 즉 네 명의 여성이 태어났다.


작고(作故)하신 맏이 첫딸 경진생 누님의 이름을 선친(先親)은 "달분"이라고 작명(作名)했다. 이유는 "보름달과 같이 밝고 아름다운 여성이 되어라"라는 염원이 담긴 것이었다. 누님은 생전에 실제로 상당한 미인이셨다. 두 번째 자녀를 출산하자 또 딸이었다. 그래서 "英男"이라고 작명하셨다. 즉, 네가 사내 동생을 낳는 뿌리가 되어라"라는 염원이 담겼다. 세 번째 자녀를 또 출산하였다. 또 딸이었다. 그래도 주야장천 이름을 잘 지어서 사내 동생을 얻는다는 아버지의 신념을 바꾸지 못했다. 그래서 "必男"이라고 작명하셨다. 나에게 남자 아들이 진심으로 필요하니 다음에는 반드시 아들을 주십시오. 조상님이시여! 천지신명이시여! 삼신할머님이시여!


그러한 아버지의 염원을 천지자연은 아는지 모르는지 네 번째 자녀를 또 출산하였다. 어이구야~~~ㅠㅠㅠ~~~ 징그럽게도 또 딸이었다. 그래도 아버지의 신념은 바뀌지 아니하였다. 그래서 이름 글자의 뜻을 알 듯 모를 듯 "必蘭" 뜻은 난초가 필요하다. 음영상 필란 & 피란 즉, 아비에게 딸은 이제 필요없으니 避亂(피란)을 가거라. 즉, 바로 위에 남자가 필요하다고 간절하게 염원했는데도 딸을 주었으니 이제는 글자의 뜻으로 게기었다(抗命) 즉, 난초를 상징하는 여자를 달라. 그러면 삼신할머니 네가 어쩔 수가 없는 외통수에 몰려서 항복할 것이 아닌가? 라는 아비의 심정이었을 것으로 추론하여 기록한다.


옛말에 "至誠(지성)이면 感天(감천)이라!" 그 결과는 과연 天地神明(천지신명)께서 감응하시여 通했다. 그 다음 다섯번째 출생인 바로 나 陽氣旺盛한 海印導師가 태어났다. 우리집 과수원 뒤편 논물을 과수원 나무뿌리로 끌어오기 위한 발원지(發源地) "용천(湧泉)"의 龍王(용왕)님과 가까운 개인 사찰(寺刹) 영길이 어멈이 운영하는 작은 절(寺刹)과 석굴암 부처님에게 백일기도와 천일기도를 수년에 걸쳐서 지극정성으로 기도를 올리고 불공을 드린 결과의 결실을 보게 된 것이었다. 선친(先親)께서 자신이 첫번째 딸을 얻은 후, 자녀의 작명으로 아들 얻기를 發願(발원)한지 약 일십삼년만에 마침내 소원성취(所願成就)하셨다고 최종적으로 논평(論評)할 수 있다. ~~~흠~~~


내가 나름 명리 학문을 전공하여 연구한 명리학자인 만큼, 명리 학문적인 견해에서 나의 부모님의 四柱(사주)를 거론한다. 즉, 나의 어머님은 陰日干陰時間 出生人으로 원래 책에 의하면 아홉 명의 딸을 내리 출산한다고 기록하고 있다. 또한, 나의 아버님의 사주(四柱)는 태강(泰强)한 칠살(七殺)을 제복(制伏) 할 식신성(食神星)이 부족(不足)하였다. 그러니까, 칠살은 일단 살인상생(殺印相生)하거나 양인합살(兩刃合殺) 하거나 제복(制伏) 後 관인(官印)으로 활용해야만, 소위 사주팔자에서 강력한 악신(惡神)기운을 제압(制壓)하여 선신(善神)으로 활용(活用)할 수 있기 때문에 자녀의 경우 아들(子)을 무난하게 낳는다는 명리 학문상 법칙의 적용으로 추론한다. 아들을 얻기 위한 다른 복합적인 원인을 일일이 따져서 설파하려면 많지만, 일단 이곳에서는 생략한다.


하여간 당시 나 海印導師는 출생 지역의 상당한 부잣집에서 태어나서 열네 살까지 다복하게 잘 자라났지만, 열네 살 이후 닥친 불운을 극복하기 위하여 첫 遭遇(조우)한 不運(불운) 당시(1966년)부터 경찰공무원 정년퇴직 당시(2014.06.30)까지 기간 동안 치고받고 막말로 戰鬪的(전투적)인 생활 자세로 인생을 헤치면서 살아 나왔다. 그런데 이제 세속 나이 古稀(고희)를 넘겨 버렸고, 구십살이 이십 년도 채 남지 않았다. 술이라도 한잔 마시고 술기운으로 큰소리 칠 나이도 일강산 밖에 남지 않았다고 생각하니, 그야말로 人生無常(인생무상) 虛無感(허무감)이 강하게 들어서 "先親(선친)의 功勞(공로)를 追慕(추모)하는 마음으로 위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라는 말씀을 드린다.

그래도 나는 다행이다. "그동안 이 세상 광활한 황야에 내던져진 후, 각종 어려움을 헤쳐나오면서 막말로 이미 인생의 오고 가는 큰 이치를 깨달아 알 수 있었고, 그래서 이순간 갈지라도 웃으면서 미련없이 浩浩蕩蕩(호호탕탕)하게 갈 수 있고, 그러한 生과死의 이치를 선량한 인연이 닿는 천하의 중생(衆生)에게 솔직하게 알릴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드리는 말씀이다." 그렇다. 인생은 莊子의 "달리는 준마가 문틈 사이로 휙 지나가는 시간"이란 말처럼 당대에 各者(각자)가 처해진 당면한 공간에서 최선을 다하거나 아니면 억지로라도 편하게 그저 "正法과 八正道"의 자세로 순수하게 또는 복잡한 상황을 개척하면서 "순간(瞬間)을 영원(永遠)처럼" 치열(熾烈)하거나 또는 한가(閑暇)하게 잘 살아가면 만사형통(萬事亨通)할 수 있을 뿐이로다.~~ㅎ~~ 觀世音菩薩!!!!! 南無阿彌陀佛!!!!!!


海印導師 合掌. 



8132a4ef7dddf49ee182ec3c2a47624a_1690943821_8936.jpg
8132a4ef7dddf49ee182ec3c2a47624a_1690943875_6257.jpg
8132a4ef7dddf49ee182ec3c2a47624a_1690943901_351.jpg
 

 





 

, , , , , , ,

Comments

海印導師 2023.08.02 12:42
https://www.youtube.com/watch?v=mpL7TIITs5s  감자 반드시 이렇게 드세요!! 노년기에 온 몸이 딴딴해지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겁니다.
海印導師 2023.08.02 14:09
https://www.youtube.com/watch?v=4oUwCj8lTb8  [특보] 한국이 개발한 상온 초전도체, 중국 실험실에서 재현 성공. 대한민국, 세계 정복? 이게 사실이면, 지구 역사가 바뀐다. 그런데 입증?
海印導師 2023.08.02 15:30
https://www.youtube.com/watch?v=7Ezz6gzgm1Y  골다공증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 섭취 시 주의 할 점! 칼슘보충제 절대 섭취하지 말 것.
海印導師 2023.08.02 15:37
https://www.youtube.com/watch?v=PUVltvh1wIA  다가오는 CBDC가 만들어가는 세상 ===>처음에는 핸드폰의 어플 같은 형태로 시작한다. 현금이 없어지고 모든 것을 몸에 심을 칩으로 금융을 통제한다. 개인의 자유가 근본적으로 없어진다. 이 세상을 영원하게 부자는 부자로 가난뱅이는 가난뱅이로 만드는 그야말로, 최악의 시스템이다. 곧 지구의 종말을 당기는 제도라고 칭할 수 있다. 처음에는 옷에 넣어다니다가, 나중에는 피부와 두뇌에 심는 방법으로 변한다.
海印導師 2023.08.02 16:13
https://www.youtube.com/watch?v=dHTrVY03fX4 김종순 교수의 심근경색 투병기 1. 심전도 검사를 반드시 받아라  2. 의사가 불치의 병이라고 진단할지라도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꾸고 의식을 강화하면 면역력이 내부로부터 강화한다. 3. 종아리 근육운동을 지속해야 한다. 산책이나 가벼운 운동을 하면 좋다. 보약운동(운동이 심장기능을 회복시키고 癌을 예방해준다. 특히 고강도 운동도 권장할 수 있다. 고강도 운동은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기능성이다. )을 실시하라.
海印導師 2023.08.03 19:31
https://www.youtube.com/watch?v=m4agSA3OpJM  아르헨티나는 어떤 나라일까 (Full ver.)
海印導師 2023.08.07 06:05
https://www.youtube.com/watch?v=e2l7QGDDgMI 이번 2019년 119회 노벨 물리학상은 어떻게 받게 되었나? 페가수스 51B가 1995년 51광년 떨어진 곳에서 "미셀 마이오" 박사가 외계행성을 첫 발견하였다. 현재는 약 5,000개의 외계행성이 발견되었다. 1조개 예상되고 있다.
海印導師 2023.08.15 11:00
https://www.youtube.com/watch?v=RCxyKxvgZXM  중국 부동산 대부분 파산한다, 진짜 무서운 게 오고 있습니다 (안유화 교수) 유일한 해결책은 중국의 시장이 "거대한 자본시장화"로 변화해야 한다.
海印導師 2023.08.15 11:16
https://www.youtube.com/watch?v=e-5njqIuSwo 미국이 중국 압박하는 이유 (안유화 교수)
海印導師 2023.08.15 11:39
https://www.youtube.com/watch?v=izTt2ZUsC6s  한국에 계속 보복한다고 하던 중국이 쓱~ 말을 바꾸는 이유 (전병서 소장)
海印導師 2023.09.05 05:43
김휘국 교수님의 미국의 힘이 지속되는 이유: 미국 주도의 질서는 쇠퇴하지 않는다  G. John Ikenberry, Foreign Affairs 101(6) November/December 2022, 56-73.(2022년 11월 15일 번역계재 - 재 게시 전문 글)  "미국의 번영은 당분간 지속한다"란 의미의 글 번역에 대한 댓글을 옮겨적다. 즉, 미국의 현재 위치와 강력한 국가권력의 팽창이 필연적으로 감당해야했던 1919년 1945년 1989년 미국의 전쟁과 현대판 제국인 미국의 해체와 몰락이 당분간 이루어지지 않는다라는 제목에 대한 좋은 글을 교관님 덕분에 잘 읽어볼 수 있어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이론으로 영원한 제국은 없고, 물상의 현재 지구 세계의 순환법칙인 음양은 항구불변적인 이치로 변화하기 때문에 지정학적인 유리한 조건과, 다 인종을 흡수 통합하여 새물질을 만들어내는 용광로와 같은 미국이란 제국도 향후 이백년 후나, 칠백년후에 또 다른 질서를 추구하는 제국으로 바뀌는 것은 변함없는 국가나 또 다른 제국의 건설과 멸망의 이치라고 봅니다. 다만, 현재 지구 환경적인 측면에서 과연 이 땅 지구의 정화와 자정능력(自淨能力)이 강하게 작용하면, 쉽게 말해서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미국이란 제국이 바뀔 것은 분명합니다. 다만, 아직 미국의 패망 잔존기간이 가깝게 약 이백년이 남았다고 오행상 이치로 추론하므로 한국은 더욱 미국과 연합하여 동북아의 중심국가로 발전하리라 봅니다. 다만, 미국의 현재 자유와 민주주의를 추구하는 국가의 건재도 미국의 초기 위대한 지도자 다시 말해, 국부급의 대통령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소위 옛날과 마찬가지로 미래도 한 국가의 궁극적인 자유주의로 무장한 인간의 탄생과 그의 무운이 당해 새로운 제국의 흥망성쇠를 결정하리라 전망합니다. 이만 줄입니다. 더 나가면 쓸데없는 추론으로 변할 것 같아서요~~~ㅎㅎ~~~海印導師 合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