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잡스懷古★용인사주팔자★동백철학관★해인동양철학원●
그는 태생부터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위스콘신 대학원생 동거 커플인 미국인 어머니와 시리아계의 아버지의 일시적인 뜨거운 사랑에 의해서 잉태했으나, 무슨 이유인지는 잘 몰라도 그녀의 부모 반대로 결혼에 이르지 못하고 사생아를 낳고 1살 때 양부모의 가정으로 입양되기에 이르렀다. 물론 명리학문 풀이 상 해석으로는 “正印綬는 太弱하고 偏印綬가 龍神일 경우에 해당”할 수 있다.
그러니까 태생적인 이유로 인하여 성장기에 이 세상에 대한 원망과 스트레스로 이 세상과 부모에 대한 反抗의 氣質이 강했다. 불행한 환경의 영향으로 인하여 성격이 乖愎하고 두뇌가 좋은 그는 한때 인도의 불교에 심취하여 僧侶가 되기를 원했으나 그의 사람됨을 미리 파악한 사부의 挽留로 인하여 스님으로의 변신 다시 말해, 出家하지 못했다. 그렇지만 그 승려 사부와 평생에 걸쳐서 인간적인 交遊를 가졌다.
인도의 禪佛敎에 심취한 스티브 잡스는 大乘的인 깨달음을 얻었다. 즉, 천하 중생을 위한 삶을 살겠다는 의지의 획득이다. 국가의 전유물인 컴퓨터를 개인용 컴퓨터로 활용하게 하고 경영 불황으로 스스로 만든 애플 제국에서 퇴출당하기에 이른 그는 여러 시행착오 과정을 거쳐서 아이팟 개발로 애플사에 화려한 복귀를 한다. 그러나 2004년 양호한 췌장암 수술을 거쳐 간 이식수술까지 받고 투병의지를 보였으나, 猜忌 嫉妬를 좋아하는 요놈의 鬼神이 그를 猜忌하여 鬪病 7년 만에 永遠하게 安息하고 말았다. 아담의 사과에서 뉴턴의 사과 낙과의 만유인력 발견으로 이어져서 스티브 잡스의 애플사로 이어지는 "큰 사과의 3대역사"가 이어진 것으로 본다.
보다 중요한 사실은 이렇다. 즉, 일반적으로 지독한 스트레스를 받은 지독한 자는 이 세상에서 그의 소망대로 약간의 또는 크게 업적을 달성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결국 행복보다는 가까운 죽음이라는 毒杯를 들게 된다(개인적인 수명이 짧아진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현명한 천하 중생은 현존하는 삶이 좀 더 불행해지지 않기 위해서는 개인적으로 지나친 毒氣는 빼고 사는 것이 가장 좋은 생존 방식이라는 뜻을 천하에 전한다. 달리 표현하자면, 그의 사례는 "인간의 강건한 장수를 위한 생존에서 過猶不及의 실제 적용 사례"일 뿐이다.
그래서 말하건대, 천하의 중생이여! 부모를 죽인 원수가 아니라면 지인들 간에 생긴 앙금의 감정을 훌훌 털어 버리자는 말을 전한다. 즉 스티브 잡스 같이 개인적으로 인류에게 추앙을 받을 만큼 성공을 했지만, 불행한 죽음을 맞는 스티브 잡스 삶의 방식을 전혀 따르지 말고, 보다 행복하고 자연적인 삶을 추구하자는 조언을 드린다. 그렇지만 어리석은 중생은 그것이 스스로 잘못 선택한 삶의 방식인지도 모르고 죽어나갈 수밖에 없다. 냉정하게 말해서 그것도 타고난 또는 길러진 인연의 법칙 적용 사례일 뿐이다.
오래 전, 육십년 지기 친구들과의 가족 모임을 법주사 근처에서 즐겁게 마치고 귀가해서 느끼는 첫 번째의 심정을 글로 표현한 것을 다시 올리고 있는 중이다. 가만 생각해보니 술 마시고 노래하고 큰소리 치고 놀고 즐기는 시간은 우리 친구들 나이를 길게 잡아서 80될 때 까지 약 20년밖에 안 남았다는 사실을 당시 만난 친구들과 가족이 모두 공감했다는 사실이다. 그렇지만 그 후 유사하거나 같은 큰 친구 모임을 재차 가지지 못한 냉정한 현실이었다.
그렇지만 오늘도 서산으로 해는 지고 내일 아침 찬란한 태양이 동쪽으로 붉게 떠오를 것이다. 사회적으로는 대성했지만 인간적으로 불행했던 스티브 잡스의 영원한 안식을 추모하고 아울러 오늘을 살아가는 천하의 중생에게 강건하고 행복한 삶의 건투를 당부 내지 염원하면서 당 글을 줄인다. 끝.
덧붙임 말 : 어제 인근 지역에서 방문한 산후조리원장의 명리감정 사례를 싣는다. 급히 방문한 그녀의 눈빛과 표정으로 봐서 평범한 방문은 아니었다. 당장 문제는 그녀가 출생시간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데서 발생했다.
그녀가 진술한 사주팔자는 假和格 사주였다. 강원도 평창 인근에서 출생했다는 그녀가 말한 출생시간인 09시 30분을 적용해서 사주를 뽑아본 결과, 연시에서 和格을 克制하는 모양새인지라 和格으로 간명할 수 없었다. 그 결과 당 사주의 대운풀이는 방향을 달리할 수밖에 없었다. 다시 말해 출생시간이 다른 경우 사주풀이 대운 상의 해석이 완전하게 다르게 설명된다.
당해 고객이 방문한 지, 약 5분 만에 방향이 틀린(假和格의 사주는 용신의 방향이 남북으로 정 반대의 해석이 나온다.) 사주풀이 설명에 불신을 가진 방문 고객의 “믿음이 안 간다.”는 불만으로 일 년 신수 감정가격 5만원을 내고(방문시 대운풀이 10만원으로 감정의뢰하였다.) 되돌아 나가길래 조용하게 보내주었다. 하긴 모든 것이 인연법칙으로 작용한다. 만약, 당 사주를 巳時로 감정하지 않고 辰時로 감정했을 경우, 제대로 당 사주의 대운풀이를 할 수가 있었는데 아쉬울 뿐이로다.~~~흠~~~
물론, 당인은 현재 별 문제가 없다는 진술이 있었고, 가까운 시일내에 사업적인 큰 실패를 경험하고 또 다른 철학원을 방문하여 자신의 사업상의 운세를 감정하리라 추측하건대, 정확한 출생시간을 말하지 못할 경우, 사주팔자 해석상의 정론으로 결코 올바른 해석을 기대할 수 없음은 명확하다. 결국, 자신이 출생시간을 잘못 말한 결과를 두고, 명리 해석자의 감정 실력을 비난한 행위는 크게 잘못 되었다는 사실을 당 고객은 사업이 망하거나 죽을 때까지 결코 눈치 채지 못할 것이라고 판단되었다. ㅎㅎㅎ
명리에서 격국이 성립한 사람과 그렇지 아니한 사람의 사주팔자는 근본적으로 品格을 달리한다. 또한, 假和格이 眞和格으로 변화하는 사주팔자도 해석상에서 크게 정반대의 방향으로 달린다. 하긴 모든 것은 감정가와 의뢰자의 인연의 법칙으로 정해짐은 어쩔 수 없다. 원래 和格의 사주팔자 당인은 모든 것이 변화무쌍함을 경험상 알고 있다. 鑑定家의 명리상의 運氣가 그녀의 명리상의 운기를 크게 극제한 원인이 있었음을 이해하면 두 번 생각할 하등의 이유가 없지만, 그 사실을 기록하여 또 다른 의뢰자의 명리상의 대운해석에 참고할 일이라 판단하여 기록했을 뿐이로다. 끝.
#용인개명작명소, #동백개명잘하는곳, #기흥개명잘하는곳, #수지개명잘하는곳, #신갈개명잘하는곳, #죽전개명잘하는곳, #분당개명잘하는곳, #판교개명잘하는곳.
하여간 사과를 한 번 베어먹은 형상의 사과를 "애플 사"의 트레이드 마크를 사용했고, 뛰어난 인간이었고 유능했지만 장수하지 못한 그를 회고하면서 당 글을 써 내렸다. 그의 영원한 안식을 기원한다.~~~ㅎ~~~ 끝.
海印導師 合掌.